1. 원잡극의 체제
(1) 사절일설(四折一楔)의 구조
원잡극은 대부분 이 사절일설(四折一楔)의 기본 구조를 따르고 있다. 사절일설(四折一楔)의 사절은 이야기의 단락인데 쉽게 말해 오늘날의 막(幕)과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되겠다. 일설은 설자(楔子)를 가리키는데 잡극에서는 보통 제 1절 앞에 이
1. 원잡극 소개
1)원잡극원잡극(元雜劇)은 13세기 전반 몽고가 금나라를 멸망시킨 이후 송잡극과 금원본을 기초로 하고 이전의 설창 ․ 무용 ․ 음악 등의 예술을 융합하여 형성된 공연예술이다. 잡극(雜劇) 은 완전한 형식을 갖춘 중국 최초의 희곡 양식이며, 원대(元代)의 여러 문학
1. 원잡극 소개
1)원잡극원잡극(元雜劇)은 13세기 전반 몽고가 금나라를 멸망시킨 이후 송잡극과 금원본을 기초로 하고 이전의 설창 ․ 무용 ․ 음악 등의 예술을 융합하여 형성된 공연예술이다. 잡극(雜劇) 은 완전한 형식을 갖춘 중국 최초의 희곡 양식이며, 원대(元代)의 여러 문학
2) 중국 원잡극, 조선후기 판소리, 17세기 일본의 가부키가 발달하는데, 조선은 드라마가 발달하지 않은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1000자 내외로 설명하시오.(1000자±200자)
중국, 일본과는 달리 조선에서 드라마가 발달하지 않았던 이유는 해당 문화가 상류층으로부터 선택받지 못했기 때
원에 관하여 여러 가지 의견이 분분하다. 그러나 중국 희곡은 종합예술로서 오랜 역사를 통해 이루어진 문학, 노래, 춤, 잡기(雜技)등 각종 폭넓은 분야의 문화가 그 형성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쳤다는 것만은 확실하다.
중국 희곡은 가무, 잡기, 무술, 강창과 같은 다양한 형식의 예술이 오랜 세월